[헬스케어CEO 인터뷰] 네이버·SKT 출신 세나클소프트 위의석 대표, 속도·보안·백업·삭감 등 강점 의원급 ‘오름차트’ 출시

주식회사 세나클소프트는 지난 3월 18일(목)부터 21일(일)까지 열린 제36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KIMES 2021’에 참가해 전자차트 서비스인 EMR ‘오름차트’를 선보였다.

세나클소프트는 병원을 대상으로 한 클라우드 기반의 전자 의무 기록 서비스를 비롯해 차세대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현재 SaaS(Software as a Service) 방식으로 제공하는 전자차트 서비스 ‘오름차트’를 출시해 서비스 중이다.

KIMES 2021에 참가한 세나클소프트 | 촬영-에이빙뉴스

세나클소프트 관계자는 “의사들이 사용하는 전자차트인 EMR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다”며 “클라우드 방식으로 처음 만들어 시장에 소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클라우드 방식이기 때문에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으며 어디에서나 쉽게 차트를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KIMES는 1980년 첫 회를 시작으로 한국 의료산업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 온 한국 최대 의료기기 및 병원 설비 전문 전시회다. 현재 국내 의료산업은 의료 정보시스템, 초음파검사기, 영상 의학 장비, 로봇 의료, AI, 재활 의약 등 기술집약적 첨단산업으로 변모했다.

또, KIMES는 이러한 한국 의료산업의 선진화에 일조하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전문 전시회로 발돋움하고 있다. 참가사들은 이번 전시회에서 첨단병원시설, IT기술과 접목된 의료정보 시스템, 신속한 환자수송을 위한 자동차 산업 등 의료 산업 분야의 신기술, 신제품을 선보였다.

더 많은 소식을 확인하세요

News Dec 4, 2021

개원가에 스며든 클라우드 EMR…접근성 최대 장점

클라우드 기술의 발달로 20년의 시간 동안 서버와 프로그램으로 대표되던 전자의무기록(EMR)도 점차적으로 클라우드 안에 스며들고 있다. 실시간 업데이트와 클라우드 서버가 주는 보안, 다양한 접근성 등은 분명한 장점이지만 마이그레이션 부담이라는 한계도 존재하는 것이 사실.

News Nov 18, 2021

컴업 2021 ‘헬스케어 플랫폼이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은 연결’ 세나클소프트 위의석 대표

News Nov 12, 2021

안성휴게소 의원이 클라우드 EMR을 선택한 이유 ‘직관적이고 편리해서’

경기도립 안성휴게소의원 안창호 원장(가정의학과 전문의)은 지난 7월 26일 개원일부터 세나클소프트의 클라우드 EMR ‘오름차트’를 도입해 3개월 넘게 사용해본 결과, 다른 동료의사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EMR이라고 12일 밝혔다.

News Aug 3, 2021

네이버·카카오·아산재단이 주주로…
세나클소프트, 126억 추가 유치

News Jun 14, 2021

‘T전화’ 만든 IT 전문가, 의원 전용 EMR에
‘꽂힌’ 까닭은?

위 대표는 1993년 '새롬기술'을 창업한 벤처 1세대 기업인이다. 당시 개념조차 생소한 인터넷 국제 전용선을 국내에 들여와 '아이네트'라는 상용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2006년 NHN(현 네이버)으로 자리를 옮겨 검색광고 시스템을, 2012년 SK텔레콤으로 자리를 옮긴 이후에는 T전화 개발을 주도했다.

News Apr 9, 2021

[KIMES 2021] 세나클소프트, 클라우드 SaaS방식
적용한 EMR ‘오름차트’ 선보여

세나클소프트는 병원을 대상으로 한 클라우드 기반의 전자 의무 기록 서비스를 비롯해 차세대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현재 SaaS(Software as a Service) 방식으로 제공하는 전자차트 서비스 '오름차트'를 출시해 서비스 중이다.

News Apr 2, 2021

‘보안‧삭감’ 의사 고민 털었다…
‘클라우드EMR’ 도전한 IT전문가

News Dec 10, 2020

“2021년인데 진료실 EMR 아직 1990년대 수준…
의사들을 위해 세상에 없던 EMR을 보여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