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기술진 4명, 클라우드 EMR 오름차트 ‘다랑쉬오름’ 버전 개발 참여

서울아산병원과 세나클소프트가 제1차 기술 협력 프로젝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 협력 프로젝트는 올해 2월부터 6월 말까지 약 5개월간 진행됐다. 프로젝트에서 서울아산병원의 기술진 4명은 최근 세나클소프트가 출시한 클라우드 EMR인 오름차트의 다랑쉬오름 버전 개발에 직접 참여했다.

양측에 따르면 오름차트 코드를 공유하는 수준의 긴밀한 기술 교류를 통해 원활하게 공동 개발했다. 서울아산병원은 양사 간 협력 프로젝트와 연계해 자사의 HIS(병원정보시스템)인 AMIS(Asan Medical Information System) 3.0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실행시키기 위한 개발도 진행 중이다.

지난해 7월 세나클소프트는 시리즈B 투자 라운드에서 서울아산병원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투자 유치 이후 자사의 최신 IT 기술과 서비스 경험을 서울아산병원에 공유했으며 서울아산병원은 오랜 기간 축적해온 의료 IT 운영 경험을 세나클소프트에 공유했다.

서울아산병원 디지털정보혁신본부 이상오 본부장은 “서울아산병원은 ‘의료정보의 클라우드화 및 지속 성장이 가능한 HIS의 구현’이라는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기술을 확보 중”이라며 “이번 협력은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MSA, Micro Service Architecture)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Cloud Native Architecture)라는 두 가지 기술적 가치를 어떻게 내재화할 것인지 중심으로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세나클소프트 위의석 공동대표는 “글로벌 기준 최고의 병원 중 하나인 서울아산병원과 기술력이 자산인 스타트업이 협력한 것은 매우 신선한 경험”이라면서 “서울아산병원과 세나클소프트 간 협력이 만들어 낼 결과물을 보여드릴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 많은 소식을 확인하세요

News Sep 13, 2022

클라우드 EMR, 스타트업 간 춘추전국 시대…“의사는 진료에만 전념 가능”

News Jun 30, 2022

서울아산병원-세나클소프트, 첫 기술 협력 프로젝트 성황리에 마무리

News Jun 22, 2022

세나클소프트, 서울시내과의사회 학술대회 참여 성료

세나클소프트가 지난 19일 열린 서울시내과의사회 학술대회에 참여하여 클라우드 EMR 최초로 국가건강검진 연동기능이 추가된 ‘다랑쉬오름’을 선보였다. 위의석 세나클소프트 공동대표는 "현장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함으로써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News Jun 9, 2022

“나의 병원 기록을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게” 세나클소프트, 개인건강관리 서비스 개발

News May 16, 2022

세나클소프트, 국가건강검진 연동한 오름차트 새 버전 출시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세나클소프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오름차트의 새로운 버전인 ‘다랑쉬오름’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세나클소프트는 클라우드 SaaS(Software as a Service) 기반의 EMR(Electronic Medical Record, 전자의무기록)인 '오름차트'를 지난해 1월부터 의원급 1차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제공 중이다.

News Feb 22, 2022

진화하는 클라우드 EMR…’오름차트’, 기술 더한 새 버전 출시

News Feb 22, 2022

“쓸수록 안심” 내과 전문의가 ‘오름차트’ 선택한 이유

시간·공간에 제약 없는 접근성, 철저한 보안, 빠른 설치 및 실행 속도, 사용 편의성, 비용 효율성 등 기존 오름차트가 가진 강점에, 프로그램 출시 후 추가된 의사들의 피드백들을 반영해 새 버전을 내놨다.

News Feb 10, 2022

하나은행, 세나클소프트와 협업…헬스케어 마이데이터 준비